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정보,정부정책정보

CJ대한통운택배상세조회

by dhxh121212 2021. 3. 2.

- CJ대한통운택배 소개
- CJ대한통운택배상세조회 PC 방법
- CJ대한통운택배상세조회 어플 방법

CJ대한통운택배상세조회

 

CJ 대한통운은 대한민국에서 택배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만큼 많이 이요하실텐데요. 인터넷 쇼핑이나 택배 거래를 하면서 CJ 대한통운 택배 이용 안해본 분들은 없을거예요. 요즘은 늦어도 3일이면 택배가 도착하는데 기다리던 택배가 오지 않는것만큼이나 답답한 일은 없죠.

- CJ대한통운택배 소개

CJ그룹의 물류 빛 건설을 담당하고 있는 계열사이고 대한민국 대표 물류회사입니다. 최대 주주는 40% 이상의 지분을 보유한 CJ 제일제당입니다. 대한민국 모든 지자체에 대리점을 최소 한 곳 이상 갖추고 있을 정도로 전국 인프라가 많이있습니다. 

 

일제강점기에 세워진 몇 안 되는 국내 기업 중 하나입니다. CJ 대한통운의 모태는 1930년 세워진 조선미곡창고 주식회사 입니다. 이후 1965년 대한통운해운을 세우고 1968년 동아그룹에 불하되며 민영화가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2012년 3월 기존 CJ 택배물류회사인 CJ GLS와 전산 통합을 진행하였고 2013년 최종 합병이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현재의 CJ 대한통운이 되었습니다.

 

- CJ대한통운택배상세조회 PC 방법

문자로 택배 배송여부가 공지되고 지금 내 택배가 어디쯤 배송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J대한통운택배상세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답답함이 조금 해소될 수 있습니다. CJ대한통운택배상세조회 PC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없고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지 않아도 택배 배송 조회가 가능한데요. 일단 네이버나 다음에서 CJ 대한통운이라고 검색을 하면 택배배송조회 메뉴가 바로 뜹니다. 해당 송장번호를 입력하면 지금 내 택배가 어디로 이동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송장번호는 어디서 봐야하는지 궁금해하실텐데요. 일단 물건을 구입한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네이버쇼핑에서 구입을 했다고 하면 주문배송조회를 눌러보면 송장번호가 뜨게 됩니다. 그 운송장번호를 복사해서 붙여넣기하면됩니다.

 

그 송장번호를 그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CJ 대한통운의 택배만 상세한 배송조회가 가능합니다. 인수-이동중-배달지-배달중-완료 이렇게 뜨는데요. 인수는 구매한 물건을 택배사에서 인수했다는 것을 뜻합니다.

 

이동중은 인수한 물품을 각 지역의 물류센터로 이동하는 것이고 물류센터에서 또 배달가는 곳으로 분류가 되어 배달이 되는것인데요. 배달중이라는 것은 택배 기사님이 직접 배송을 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CJ대한통운택배상세조회 어플 방법


CJ대한통운택배상세조회 어플을 다운받게 되면 CJ 대한통운의 택배가 아니더라도 다른 택배사의 택배도 조회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CJ대한통운택배 어플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CJ 대한통운 택배의 경우 송장번호를 별도로 입력하지 않아도 내가 가입할 때 기입된 정보로 자동으로 택배가 언제 배송되는지 언제 출고가 되었는지 파악이 되어 상세조회가 가능하고 CJ 대한통운 이외의 택배는 택배사 선택 후에 송장번호를 입력하면 다른 택배사 조회도 가능합니다. 내가 주문한 상품의 운송장번호를 모를 경우에는 로지아이, 택배파인더 등의 홈페이지, 어플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럴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필요합니다. 신분증 또는 휴대폰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